요즘은 만화책이 출시된 지 일주일이 지나면 과거의 만화책 표지를 오마주한 만화책 표지를 보지 않고는 못 견뎌합니다. 물론, 그에 따른 흥미로운 부작용은 요즘은 새로운 만화책 표지가 오마주될 만큼 주목할 만한 표지가 되는 경우가 훨씬 드물다는 것입니다(하지만 최근 기억 속에서 여전히 잡음을 뚫고 나온 표지가 몇 개 있었습니다). 그러나 만화책 표지에 대한 오마주가 넘쳐나는 가운데, 고전 만화책 스토리를 오마주한 만화책 이슈의 예가 종종 있다는 점은 흥미롭습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최근 과거에 두 번 이상 오마주된 주목할 만한 이슈는 Grant Morrison과 Frank Quitely의 New X-Men #121로, Marvel의 "Nuff' Said" 달에 출시되었는데, 그 달에 출시된 모든 만화는 대화가 없는 이슈를 의미하는 "침묵" 이슈가 될 예정이었습니다. 재밌게도, New X-Men #121은 실제로 규칙을 약간 어기지만, 대부분은 Jean Grey와 Emma Frost가 Charles Xavier의 정신 속으로 "침묵"의 여행을 떠나는 내용으로, 그곳에서 그들은 악당 Cassandra Nova와의 관계를 발견합니다. X-Men #5는 그 호에 대한 오마주이지만, Jed MacKay와 Ryan Stegman은 영리하게 오마주를 왜곡하여 팀의 두 멤버인 Psylocke와 Kid Omega의 정신에 대한 강력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X-Men #5는 작가 Jed MacKay, 연필화가 Ryan Stegman, 잉크화가 JP Mayer, Livesay와 Stegman 본인, 채색가 Marte Gracia, 글자화가 Clayton Cowles가 참여했으며, 현재 X-Men 권의 중심 미스터리인 "사람들이 어른이 되면 왜 X 유전자가 활성화되는 걸까?"를 다루고 있습니다. 나머지 세계는 이제 X-Men이 이런 파워 "폭발"을 일으킨다고 믿고 있으며, 돌연변이가 전염성이 있는 것 같지만, 우리 모두는 더 잘 알고 있으며, Psylocke와 Kid Omega가 Cyclops를 위한 임무에서 이를 증명할 것입니다.
사이록과 키드 오메가가 새로운 뮤턴트의 정신 속에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언급했듯이, 돌연변이는 성인이 되면 X-Gene이 활성화되고, 가장 파괴적인 버전은 성인인 벤 리우가 현실을 왜곡하는 능력을 발휘하여 샌프란시스코에서 엄청난 일을 저지른 최근의 일입니다. 그는 외계인이 자신에게 실험을 했고, 치명적인 새로운 능력을 주었다고 믿었지만, 엑스맨은 다른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엑스맨은 그를 죽인 것처럼 보였지만, 실제로는 리우를 기지로 데려갔고, 이제 사이록과 키드 오메가가 그의 기억 덕분에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기 위해 그의 정신 속으로 들어가려고 했습니다.
스테그먼과 친구들은 이런 임무에서 마인드스케이프가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한 콰이틀리의 초기 견해에 경의를 표하지만, 그들만의 터치를 더할 수 있습니다. 그라시아는 색상을 정말 과장할 수 있는데, 이 세계는 관습적인 규칙이 없기 때문에 색상이 실제 규칙을 따를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정말 멋진 이슈인데, 솔직히 표지에서 바로 알 수 있어요. 이건 진짜 "환상적인 여행"이에요.
사이록과 키드 오메가는 어떻게 해서 자신의 정신 감옥에 거의 갇히게 되었을까?
하지만 누군가가 키드 오메가와 사이록의 임무를 방해하고, 곧 그들의 가장 깊은 두려움이 리우에게 같은 짓을 하려고 할 때조차 드러나고, 여기서 우리는 맥케이가 이 캐릭터들을 움직이는 원동력 중 하나를 찾아내려고 노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록의 경우, 콰논이 엑스맨에 합류하기 전(그리고 과거에 콰논의 몸을 사용하면서 그 이름을 사용했던 엘리자베스 브래독에게서 사이록이라는 이름을 따옴) 수년 동안 암살자의 삶을 살았다는 사실이며, 그녀는 자신이 실제로 엑스맨을 위한 또 다른 무기일 뿐이라고 두려워합니다. 사이클롭스가 필요할 때 사용하지만 언제든지 버릴 준비가 되어 있는 무기입니다.
키드 오메가의 경우, 그의 문제는 적어도 슈퍼히어로 만화의 세계에서는 매우 "정상적"입니다. 세이버투스는 그를 참수하고, 몸통이 없는 머리로 살려두었고, 키드 오메가가 세이버투스 전쟁 중에 울버린을 파괴하는 임무를 돕도록 강요했습니다. 그 이야기가 끝나고 키드 오메가가 분명히 새로운 몸으로 돌아온 이후로, 그가 알고 있던 모든 사람들이 그를 떠났고, 그는 이제 사이록만큼이나 떠돌아다니고 있지만, 세이버투스가 오랫동안 그를 괴롭혔다는 다소 심각한 트라우마도 있습니다.
다행히도, 이런 이야기들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자신의 문제를 극복하는 것에 관한 것이고, 여기서도 마찬가지이므로, 우리는 영웅들이 스스로를 증명하는 것을 봅니다. 하지만 특히 좋았던 것은 맥케이가 그들이 함께 스스로를 증명하게 한 방식이었습니다. 사이록과 키드 오메가는 매우 "외로운 늑대"이지만, 이 이야기에서 그들은 그날을 이기기 위해 그것을 넘어서야 합니다.
이번 호는 New X-Men #121의 마지막 페이지에 대한 매우 영리한 오마주로 끝납니다. 이번 호에서 알 수 있듯이 두 스토리에 같은 악당이 연루되어 있어 오마주가 더욱 돋보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과거를 기리는 동시에 미래를 설정하고 있으며, 이 이야기에는 그들만의 해석이 너무나 많아서 고전적인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시 쓴 것 같지 않습니다.
Source: Marv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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