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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me

DanDaDan은 이 세부 사항에 집중하면 JJK보다 더 나을 수 있습니다.

by animeartist 2024. 10.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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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로윈에 맞춰 DanDaDan이 코믹하고 액션이 가득한 공포 스토리로 초연됩니다. 많은 애니메이션이 비인간적인 괴물 캐릭터를 특징으로 하지만 DanDaDan은 가장 유쾌하고 무서운 방식으로 틀을 깼습니다. Jujutsu Kaisen 팬에게 공포 분위기는 완벽한 조합이지만 단 하나의 예외가 있습니다.

DanDaDan과 Jujutsu Kaisen(줄여서 JJK)은 본질적으로 인간 캐릭터가 초자연적인 괴물과 싸우는 내용입니다. 많은 애니메이션이 괴물 캐릭터를 개성, 목적 또는 영향력 없이 내버려 두는 반면, 이 두 시리즈는 모두 내러티브에 큰 흔적을 남기는 잘 발달된 괴물 적대자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러한 캐릭터를 개발하는 데 있어 그들의 접근 방식이 동일하지 않을 수 있지만(DanDaDan은 그것을 바꿀 수 있지만) 이 시리즈를 가장 유사하게 만드는 것은 이 괴물들이 얼마나 무섭게 보일 수 있는지입니다.

 

DanDanDan이 공포스러운 방식으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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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장르 출시일
단다단 액션, 코미디, 초자연 October 4th, 2024

 

DanDaDan은 첫 몇 에피소드에서 시청자들을 웃게 하고 놀라운 액션 장면으로 그들을 놀라게 했지만, 그러한 고무적인 순간 너머에는 이 시리즈를 뒷받침하는 두려운 공포가 있습니다. 유령 Turbo Granny와 외계인 Rokuro의 소개는 Ayase와 Okarun의 악몽의 시작일 뿐입니다. 미묘한 점프스케어에서 신체 공포에 이르기까지 이 애니메이션은 관객을 무섭게 하는 데 주저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공포 요소와 시리즈의 괴물인 외계인과 유령의 미묘한 발전으로 인해 이러한 적대자들은 처음부터 눈으로만 위협적이고 심리적으로 불안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원작 만화 제작자 Yukinobu Tatsu는 가장 무서운 생물을 그리기와 쓰기를 훌륭하게 수행합니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Science Saru는 Tatsu의 공포에 완벽하게 불안한 애니메이션, 미묘하게 잊혀지지 않는 사운드 디자인과 음악 작곡, 놀라운 성우를 추가하여 이 괴물을 또 다른 수준의 공포로 끌어올립니다.

 

공포 팬이라면 이 시리즈가 순수한 공포 시리즈가 아니라는 점에 실망할 수 있겠지만, 코미디, 액션, 공포의 혼합은 훌륭하게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그렇게 많은 것을 감당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는 안도감을 줍니다. 외계인과 유령은 무섭고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보는 것이 끔찍할 정도로 즐겁습니다. 그들의 지능과 힘의 발달은 동기가 없는 무의미한 생물과는 대조적으로 매혹적입니다. 이러한 발전과 공포의 균형은 Jujutsu Kaisen이 스토리를 시작한 방식과 비슷하지만 어느 정도만 그렇습니다.

 

Jujutsu Kaisen은 적어도 처음에는 같은 공포를 특징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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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장르 출시일
주술 회선 액션, 초자연 October 3rd, 2020

 

액션, 코미디, 공포라는 장르를 혼합한 것 외에도 DanDaDan과 JJK는 각자의 괴물에서 공포 요소를 공유합니다. DanDaDan의 외계인과 유령과 마찬가지로 JJK의 저주받은 영혼은 디자인, 사운드, 바디 랭귀지에서 무섭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저주받은 영혼은 지능과 개성이 부족하지만, 그들은 끔찍하기 짝이 없습니다. JJK의 괴물 뒤에 있는 악몽의 연료는 처음 몇 에피소드에서 분명하지만, 5화의 맨 마지막에 특수 등급 저주가 도입되면서 접근 방식이 바뀝니다.

이 시리즈의 특수 등급 악당인 Jogo, Hanami, Mahito, Dagon은 애니메이션 괴물 공식을 바꿉니다. 그들은 전형적인 애니메이션 괴물이 생각해 내지 못했을 마스터 플랜으로 내러티브의 방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완전히 개발된 캐릭터입니다. 또한 영웅주의의 터치가 있는 동정 수준도 있습니다. 적어도 조고와 하나미의 경우, 이는 악당 캐릭터와 괴물의 전통을 깨뜨립니다. 어떻게든 원작자와 애니메이션 제작자는 "적에서 친구로"라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애니메이션 트로프를 피했습니다. 또한 시리즈의 공포를 유지했지만, 처음 시작했을 때와 같은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이런 악당 괴물들은 인간화된 후에도 끔찍할 수 있지만, 공평하게 말해서, 주술 마법사, 특히 고조는 그 자체로 무섭습니다. JJK의 저주받은 영혼을 DanDaDan의 외계인과 유령과 비교했을 때, 위협적이고 무서운 괴물이라는 강력한 요소가 연결 고리입니다. 또한 이런 괴물들의 동기를 개발하는 데 고유한 접근 방식이 있는데, JJK는 감정적 동기에 초점을 맞추는 반면 DanDaDan은 동기 부여에 대한 논리적 접근 방식을 더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몬스터 개발은 복잡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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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구의 괴물 캐릭터와 함께 개발에 대한 접근 방식이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 스펙트럼의 한 쪽은 무의미한 살인 기계를 만들고, 다른 쪽은 깊이 감동적인 인간화된 캐릭터를 만듭니다. 어떤 시리즈에서는 괴물의 목적이 일시적인 장애물이나 표적이 되는 반면, 다른 시리즈에서는 괴물과 연결을 시도하는 것이 요점입니다. JJK와 DanDaDan은 또 다른 고전 애니메이션과 함께 이 스펙트럼의 다른 부분에 위치하면서도 캐릭터를 완전히 개발합니다.

 

JJK의 특급 저주는 애니메이션 악당 중 가장 건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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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JK가 특수 등급 저주를 개발한 것은 애니메이션의 인기 있는 "동정심 있는 악당" 트로프 때문이 아니라, 종종 "적에서 우정으로" 트로프로 이어지는 접근 방식 때문에가 아니라, 그 접근 방식이 내러티브에 어떻게 들어맞는지 때문입니다. 특수 등급 저주를 인간화하고 공감하는 요점은 저주받은 영혼과 Jujustu Sorcerers 간의 주요 갈등에 마찰을 더하는 것입니다.

지배권을 위한 싸움에서 각 측은 겉모습과 상관없이 반격할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것이 특수 등급 저주를 성자로 만드는 것은 아니며, 피에 굶주린 Sorcerers가 어느 한 쪽을 응원하는 것이 항상 가장 쉬운 것은 아닙니다. 이 주제를 너무 깊이 파고들지 않고도, 주요 주장은 JJK의 특수 등급 저주가 인간에 대한 공감이라는 독특한 터치를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위협적으로 디자인되었다는 것입니다.

 

DanDaDan은 오컬트를 개발하는 데 더 차가운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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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nDaDan의 외계인과 유령은 그저 무의미한 살인 기계 이상이지만, 적어도 동정적인 방식으로는 인간화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적대자들은 조금도 구원받을 수 없지만, 그들의 독특한 동기와 지능 수준은 눈에 띄기에 충분히 강한 개성을 부여합니다. Rokuro의 번식 계획은 첨단 기술과 표적을 함정에 빠뜨리는 전략으로 겹쳐집니다. 유령 Turbo Granny는 처음에는 동물적인 방식으로 행동할 수 있지만, 3화에서 그녀가 Ayase에게 최후 통첩을 강요하면서 그녀의 교활함이 드러납니다.

동기에 대한 이러한 미묘한 세부 사항은 다른 애니메이션에서 한 것만큼 감정적으로 심오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이 외계인과 유령 캐릭터의 요점은 그들에게 동정심을 갖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단지 위협적인 존재로 의도되었거나, 적어도 시리즈가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 미묘한 전개는 시리즈의 공포 요소를 유지하며, 아마도 JJK보다 더 그럴 수도 있습니다.

 

양쪽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에 대한 고전적인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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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장르 출시일
표백제 액션, 모험, 초자연 October 5th, 2004

 

엄청나게 발달된 괴물 캐릭터에 대한 논의는 고전적인 소년 시리즈인 블리치를 언급하지 않고는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적대자로 행동하는 여러 종이 있지만, 프랜차이즈 전반에 걸쳐 주요 종은 홀로우입니다. 이 홀로우 중 일부는 일시적인 적대자일 뿐이며, 시니가미가 파괴해야 하는 무의미한 살인 기계입니다. 때때로 사망한 캐릭터의 순수한 영혼은 오리히메의 형제처럼 상황에 동정적이면서도 비극적인 느낌을 더합니다. 에스파다는 JJK의 특수 등급과 비슷한 방식으로 인간화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랜드 피셔와 같은 구원할 수 없는 홀로우가 있는데, 그들은 지능과 능력을 끔찍한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일부 홀로우가 얼마나 빨리 나타나고 사라지는지로 인해 그들의 개발과 영향은 JJK의 특수 등급 저주만큼 영향력이 없습니다. 공평하게 말해서, JJK의 페이싱은 블리치와 같은 오래되고 느린 시리즈보다 개발이 더 빨리 진행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홀로우는 괴물 캐릭터에서 발견되는 깊이와 범위를 보여주는 초기의 예입니다.

 

DanDaDan은 지금까지 일반적인 몬스터 트로프를 피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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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물 캐릭터 개발의 범위가 확대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애니메이션에는 충분한 트로프가 있습니다. 다른 시리즈에 대해 공평하게 말하자면, 계획적이든 우연이든 트로프를 따르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DanDaDan은 관객에게 전에 본 적이 없는 초인적 캐릭터를 제공하여 관객을 놀라게 합니다.

외계인과 유령은 살인 기계일 뿐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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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의미한 괴물 살인이 등장하는 시리즈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많습니다. 고블린 슬레이어는 그 개념에 대한 증거입니다. DanDaDan은 피에 대한 욕망 이상의 초자연적 적대자를 구축합니다. 외계인과 유령의 광기에 대한 계획된 방법이 있으며, 그들은 어떤 목표든 달성할 수 있는 지능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무의미한 괴물" 트로프를 가볍게 피하는 또 다른 애니메이션은 Kaiju No. 8입니다. 처음 몇 에피소드에서는 Kaiju가 그다지 위협적이거나 영리하지 않지만, 에피소드 4에서는 전투만큼 지능이 강한 Kaiju 캐릭터를 소개합니다.

외계인과 유령은 감정도 없고 부드러운 면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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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물 원형을 뒤집어 놓은 일부 시리즈(특히 Bleach와 Demon Slayer)는 괴물 캐릭터에게 행동을 이끄는 강한 감정을 부여합니다. 강인하거나 무서운 외관 아래에는 연민이나 사랑의 면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DanDaDan은 이런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 시리즈의 외계인과 유령은 그저 위협적이고 무섭습니다. 공포의 틀을 깨는 것이 있을 가능성은 있지만, 지금까지는 사악한 의도만 있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사랑받는 "적에서 우정으로" 트로프를 피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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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물 캐릭터가 등장하는 특정 시리즈는 "공존"이라는 주제를 통해 진행됩니다. 양측이 조화롭게 함께 사는 법을 배울 수 있는지는 이 시리즈의 줄거리에서 가장 큰 갈등 중 하나입니다. 종종 이는 악당 캐릭터의 사악한 마음이 영웅의 우정에 대한 간청을 통해 변화하는 "적에서 우정으로"라는 트로프와 관련이 있습니다. 괴물 캐릭터의 경우 이는 종종 어느 정도 비극적으로 처리되지만 때로는 건전한 우정으로 이어집니다. 가장 인기 있는 두 가지 예는 Chainsaw Man과 Demon Slayer로, 공존에 대한 희망을 뒷받침하는 서사입니다.

DanDaDan은 이 트로프에 가까워질 조짐을 보이지 않습니다. 외계인과 유령은 적이며, 적어도 지금까지 등장한 악당의 경우 이를 바꿀 여지가 없는 듯합니다.

특정한 오컬트 캐릭터는 플롯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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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에피소드에 새로운 괴물이 등장하는 이 시리즈에는 많은 오락거리가 있습니다. Soul Eater는 초자연적 생물의 방대한 명단을 살펴보는 데 훌륭한 일을 했습니다. 깊이 있게 개발된 것은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캐릭터가 소외되면 개발에 한계가 있습니다. 괴물이 일시적인 장애물일 뿐인 이러한 경우에는 발견할 수 있는 지식과 캐릭터가 적습니다.

괴물, 특히 악마에 대한 접근 방식으로 칭찬을 받은 애니메이션은 Frieren입니다. 악마는 구원받을 수 없고 위협적인 면에서 독특하지만 이러한 캐릭터는 아직 플롯의 중요한 부분이 되지 않았습니다. 두 번째 시즌은 이를 바꾸고 악마의 흥미로운 배경과 동기를 더 깊이 파고들 수 있지만 첫 번째 시즌에는 플롯이 아닌 지식의 세부 사항으로 작성되었습니다.

DanDaDan과 JJK에서 괴물 캐릭터는 플롯입니다. 그들의 행동은 스토리 방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댄다댄에서 터보 그래니라는 캐릭터가 스토리에 영향을 미칠 뿐이지만, 그녀는 단순한 장애물이 아닌 대체 불가능한 캐릭터로 오랫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이 악당들에 대한 동정심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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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사악한 악당조차도 인류에 대한 범죄를 저지르는 데는 이해할 만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JJK가 지지하는 개념이며 JJK와 DanDaDan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특수 등급 저주와 오컬트 생물은 부인할 수 없이 끔찍하고 개성과 지능으로 개발된 반면, 후자는 괴물 캐릭터를 다른 수준으로 끌어올립니다.

JJK는 공포를 허구의 괴물에게 되돌렸지만, 특히 특수 등급 저주를 통해 저주받은 영혼을 여전히 인간화했습니다. 그러나 DanDaDan은 가장 사악하고 기괴하게 개발된 외계인과 유령을 통해 공포에 깊이 빠져듭니다. DanDaDan의 초자연적 악당 각각에게는 마음이나 이해가 없으며, 죽이거나 죽임을 당하는 갈등만 있습니다.

 

맛 (2024)
출시일 2024년 9월 13일
깁스 Natsuki Hanae , Shion Wakayama , Nana Mizuki , Ayane Sakura , Kaito Ishikawa , Mayumi Tanaka , Kazuya Nakai , Kaori Maeda , Miyu Tomita , Ryûnosuke Watanuki , Hikaru Tanaka , otomo
주요 장르 생기
계절 1
캐릭터(들) 타카쿠라 켄 오카룬, 아야세 모모, 세이코, 시라토리 아이라, 엔죠지 진지지, 터보 할머니, 세르포안스, 미코, 무코, 모모의 남자친구, 남학생 A, 남학생 B, 초등학생 남학생, 플랫우즈 몬스터

 

주술 회선
한 소년이 저주받은 부적(악마의 손가락)을 삼키고 자신도 저주를 받게 됩니다. 그는 악마의 다른 신체 부위를 찾아내 자신을 퇴마하기 위해 무당 학교에 들어갑니다.
   

 

표백제
블리치는 항상 심술궂은 고등학생인 쿠로사키 이치고를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그는 이상한 이유로 주변에 있는 죽은 자들의 영혼을 볼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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