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ime News

Netflix가 새로운 대규모 보고서에서 애니메이션 산업을 구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공개

by animeartist 2024. 10. 24.
반응형

 

인기 있는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인 Netflix가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에 대한 35페이지 분량의 방대한 보고서를 발표하면서 애니메이션과 산업의 장수를 위한 추가 필요한 단계에 주목했습니다.

일본 문화청은 Bunkatsushin을 통해 Netflix에 디지털 혁신 시대에 적절한 보상에 대한 증거를 제시하도록 요청했습니다. Netflix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한 자체 노력과 필요한 노력에 대해 보고했습니다. 그것은 애니메이터의 근무 시간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이는 국가 평균보다 훨씬 높으며, 일부 보고서에 따르면 한 달에 198~225시간이라고 합니다. 애니메이터는 또한 일본의 평균 성인 근로자보다 임금이 낮습니다. 이는 올해 초 애니메이션 산업의 착취를 지적한 유엔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Netflix는 이러한 모든 측면에서 개선을 이끌기 위한 노력에 대해 언급하면서 라이선스를 받은 애니메이션에 대해 공정한 가격을 지불하고 이러한 가격이 시리즈의 주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뿐만 아니라 하청업체와 프리랜서에게도 전달되도록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예산 더 많아 - 하지만 유료는 제작자에게 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도됨

 

특히 애니메이션 체인의 하위에서 급여와 표준을 유지하는 것은 업계에서 심각한 문제였습니다. Netflix 자체는 2020년에 애니메이션 감독 니시이 테루미(Jujutsu Kaisen 0, JoJo's Bizarre Adventure)가 일반 애니메이션의 "두 배" 또는 "세 배"에 해당하는 상당히 높은 예산으로 언급했지만(ANN을 통해) 이것이 제작자에게 전가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바로 올해, 업계의 하위 체인 가시성 부족으로 인해 여러 가지 심각한 법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제재를 받은 북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Dahlia in Bloom의 제작에 관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올해 초에는 한 어린이가 Isekai Onsen Paradise 애니메이션에서 일했다고 주장하여 광범위한 관심과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후자의 주장은 의심스럽지만, 이 스캔들은 공급망 가시성과 Netflix와 같은 스트리밍 회사가 표준을 시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중요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를 보장하기 위해 Netflix는 전체 제작 체인에 대한 송장을 요구하여 "관리 수수료"를 통해 비용을 높일 수 있는 각 계층의 중간 관리자를 제거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업계 전반에 걸쳐 이를 시행해야 하며, 최소한 투자자들이 돈이 어디에 어떻게 쓰였는지 알 수 있어야 하며, 구체적인 개선을 요구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실사 제작 표준 개선 목표

 

넷플릭스는 또한 실사와 같은 다른 관련 산업의 표준을 개선하려는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일본 제작에 친밀감 코디네이터를 도입하고, 존중 훈련을 통해 세트에서 더 나은 조화를 촉진하고, 미국에서 미국 영화 촬영 감독 협회와 게이오 대학과 함께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합니다. 이 회사는 또한 특정 작업 표준에 대한 지침을 충족하는 제작에 대한 인증을 제공하는 일본 영화 제작 표준 협회와 계약 투명성과 표준에 대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산업의 계약 문제는 논란의 주요 원인이 되었습니다. JAniCA의 2023년 설문 조사에 따르면 애니메이터의 20% 이상이 업계에 합류할 때 계약 조건을 알지 못했습니다. 또한 수십 년 동안 구두 계약에 신뢰를 두는 관계와 해설자에 따르면 현상 유지를 시도하고 이에 반대하는 사람들을 고립시키려는 "애니메이션 마을" 사고방식으로 인해 이를 변경하려는 의지가 거의 없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재 특성은 또한 거의 대다수의 프리랜서 인구가 끊임없이 일자리를 옮겨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일본 스튜디오는 이를 추적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Kadokawa의 수석 애니메이션 디렉터인 Takeshi Kikuchi는 최근 Nikkei에 2025년까지 회사가 중앙 집중식 계약 시스템을 갖추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성공적인 계약 사례 연구로는 Toei Animation과 The First Slam Dunk를 공동 제작한 DandeLion Animation Studio가 있습니다. 이 회사의 CEO는 올해 초 ASCII와 2022년 영화에 구현한 계약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인 'Contracts One'의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넷플릭스, 서방의 일반 근로자 보호가 일본보다 더 좋다고 밝혀

 

Netflix는 또한 서구에서 일반 근로자가 더 잘 보호받고 있다고 말하며, SAG-AFTRA와 같은 노조가 임금 인상과 더 나은 조건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반면 제작 위원회와 투자자가 수익을 더 공정하게 분배하기를 기대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Netflix는 이를 채택하는 것이 일본에서는 효과적이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일본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애니메이션 협회인 NAFCA는 그 반대를 주장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회사 모두 기술 수준 인증이 더 많은 경험과 재능을 가진 창작자가 가치에 대한 대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요하다는 데 동의합니다. 또한 새로운 애니메이터를 위한 더 실용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는 데 동의합니다. Netflix는 미국의 AFI 음악원을 예로 들어 학생들에게 실용적이고 이론적인 지식을 제공했습니다.

교육과 기술이 부족한 것이 NAFCA가 애니메이션 산업이 불과 몇 년 안에 붕괴될 것이라고 주장하는 주요 이유입니다. 애니메이션 제작 예산은 종종 3년 안에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 할당됩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재촬영이 필요하여 비용이 증가하고 다른 제작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4~5년으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는 저품질 제작이나 심지어 취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NAFCA는 표준화된 기술 기반 인증을 구현하는 데 첫 발을 내딛고자 하며, 11월 9일에 첫 번째 애니메이터 기술 시험을 실시합니다.

마지막으로 Netflix는 주간 및 2년마다 실시하는 What We Watched: A Netflix Engagement Report와 같은 순위가 창작자에게 힘을 실어준다고 말합니다. 이 데이터는 향후 작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창작자가 라이선스 갱신 협상에서 더 나은 레버리지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Netflix는 또한 원작의 각색을 제작하는 데 도움을 준 역할을 자랑했습니다. 투자자이자 중개자로서, 이는 원래 IP 보유자의 희망을 제작사에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며, 예를 들어 원피스의 실사 제작을 들었습니다. Netflix는 또한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불법 복제와 싸우는 ACE(Alliance for Creativity and Entertainment)의 회원임을 언급했습니다. 이 단체가 세계 최대의 불법 복제 사이트인 HiAnime에 대한 단속 시도는 최근 몇 주 동안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Source: Bunkatsush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