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블리치가 천년혈전 아크로 돌아왔을 때, 팬들은 타이토 쿠보의 만화에서 가장 장대한 스토리라인 중 하나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각색에 환호했습니다. 소울리퍼와 퀸시 간의 절정 전쟁을 묘사한 이 아크는 강렬한 전투, 놀라운 공개, 블리치 역사상 가장 중요한 순간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각색은 대체로 원작에 충실했지만, 만화 독자들이 금방 알아차린 눈에 띄는 누락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훨씬 더 심층적인 캐릭터 상호 작용에서 더 많은 세부 사항이 담긴 싸움에 이르기까지, 만화는 애니메이션과 다르게 이러한 것들을 표현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스토리를 단순화합니다
시간적 제약으로 인해 일부 내용은 요약되어 있습니다.
만화 팬들이 가장 먼저 알아차린 점 중 하나는 애니메이션이 스토리라인의 특정 측면을 단순화하여 페이스를 짧고 집중적으로 유지한 방식이었습니다. 천년의 피의 전쟁은 엄청난 양의 지식, 새로운 캐릭터, 복잡한 전투가 있는 거대한 아크입니다. 이 모든 자료를 관리하기 쉬운 에피소드 형식으로 각색하기 위해 애니메이션은 주요 내러티브의 핵심은 아니지만 전체 스토리에 깊이를 더하는 특정 순간을 잘라내거나 압축해야 했습니다. 이에 대한 주요 예는 특히 주요 싸움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만화의 느리고 성찰적인 순간을 미묘하게 축소한 것입니다. 만화는 종종 독자에게 더 많은 내면적 독백이나 캐릭터가 감정이나 동기를 성찰하는 더 조용한 장면을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장면은 팬에게 이치고, 우류, 심지어 유바흐와 같은 인물의 정신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액션을 개인적인 이해 관계에 기반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에서 이러한 성찰적인 순간은 페이스를 더 빠르게 유지하기 위해 축소되거나 때로는 완전히 생략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긴장감과 흥분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지만, 만화에 비해 캐릭터의 감정적 깊이가 다소 미숙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누락은 애니메이션이 퀸시의 전설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 중 일부를 흐릿하게 처리하는 경향입니다. 천년의 피의 전쟁 아크는 퀸시의 역사와 능력을 깊이 파고들며, 쿠보는 그들의 기술, 영적 조종, 그리고 소울 리퍼와의 오랜 적대 관계에 대해 상당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애니메이션이 이를 언급하는 반면, 특히 슈리프트와 같은 특정 퀸시의 능력과 관련된 더 미묘한 세부 사항 중 일부는 생략되거나 단순화됩니다. 만화 독자들에게 이러한 누락은 퀸시를 그렇게 흥미로운 적대자로 만든 복잡성 중 일부를 벗겨냅니다.
일부 캐릭터의 개발이 누락되었습니다
Bazz-B와 Shinji는 배경 스토리나 스포트라이트 시간이 삭제된 몇 안 되는 인물 중 하나입니다.
긴 만화를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각색할 때 캐릭터 개발은 항상 까다로운 측면이며, 블리치의 천년의 피의 전쟁도 예외는 아닙니다. 애니메이션은 액션을 계속 흐르게 하려는 시도에서 만화에 등장했던 캐릭터 성장의 여러 순간을 제쳐두거나 축소했습니다. 그러한 예 중 하나는 Yhwach의 지휘를 받는 Sternritter 중 한 명인 Bazz-B입니다. 만화에서 Bazz-B는 핵심 Quincy 리더 중 한 명인 Haschwalth와 잘 발달된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공유 역사와 궁극적인 갈등은 만화에서 더 자세히 탐구되어 그에게 더 많은 깊이와 단순히 강력한 전사가 되는 것 이상의 더 명확한 동기를 부여합니다. Haschwalth와 Bazz-B의 라이벌 관계는 아크에서 가장 감정적이고 캐릭터 중심적인 하위 플롯 중 하나이지만, 이 배경 스토리의 대부분은 애니메이션에서 삭제되어 Bazz-B의 캐릭터가 비교적 약간 더 일차원적으로 느껴집니다.
또 다른 예는 Ichigo와 Orihime의 관계입니다. 만화는 종종 두 사람 사이의 조용한 교감의 순간을 보여주며 전쟁의 혼란 속에서도 그들의 유대감을 강화합니다. 애니메이션에는 이러한 상호 작용이 일부 포함되어 있지만 만화만큼 숨쉴 틈이 없습니다. 두 사람의 관계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이러한 누락은 애니메이션에서 그들의 관계가 감정적으로 그다지 공감되지 않는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애니메이션 각색에서 그다지 집중되지 않는 Soul Reapers의 경우도 있습니다. 만화에서 Shinji Hirako, Kon, Love Aikawa와 같은 캐릭터는 개성과 싸움 스타일을 보여주는 작은 순간을 갖습니다. 이러한 순간은 플롯의 중심은 아니지만 세상에 풍요로움을 더하고 Soul Reapers의 동지애와 개성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은 이러한 부수적인 순간을 최소화하고 주로 핵심 갈등과 주요 플레이어에 초점을 맞춥니다.
전쟁의 전투 장면은 여러 가지 변화를 겪었습니다.
만화와 애니메이션 팬들은 두 가지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액션은 천년의 피의 전쟁의 핵심이며, 팬들은 퀸시와 소울리퍼 사이의 많은 절정의 전투를 간절히 기다렸습니다. 애니메이션은 화려함을 제공하지만, 특정 싸움이 표현되는 방식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고, 만화 독자들이 금방 알아차린 누락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변화 중 하나는 캡틴 쿄라쿠와 슈테른리터 리더 릴 바로 사이의 전투에서 나타납니다. 만화에서 이 싸움에 대한 해석은 더 길어지고 복잡하며, 쿄라쿠는 긴장되고 매우 자세한 시퀀스에서 자신의 반카이를 드러냅니다. 애니메이션은 시각적으로 인상적이지만, 쿄라쿠의 능력 중 더 작고 복잡한 요소 중 일부를 제외하고 싸움을 요약합니다. 그의 반카이의 힘의 전체 범위(다단계 효과와 쿄라쿠에게 미치는 감정적 피해)는 암시만 되어, 일부 팬들은 캡틴의 가장 강력한 순간 중 하나를 더 충실하게 표현하기를 바랐습니다.
Kenpachi와 Gremmy의 전투도 같은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만화에서 Gremmy의 힘은 더 자세히 탐구되어 그의 능력의 완전한 부조리와 Kenpachi에게 제기하는 도전을 보여줍니다. 만화에서의 전투 페이싱은 독자가 전투의 긴장감과 위험을 완전히 파악할 수 있게 하지만 애니메이션은 심리적 전쟁보다는 시각적인 광경에 더 초점을 맞춰 더 미묘한 순간을 빠르게 훑어봅니다. 애니메이션은 또한 만화에 비해 사상자가 적거나 결과가 부드러운 일부 전투를 각색합니다. 예를 들어, 만화에서 암울한 운명을 맞이한 특정 조연 캐릭터는 지금까지 애니메이션에서 살아남거나 모호한 결말로 남았는데, 일부는 이것이 애니메이션 관객의 더 주류적인 기대와 아크의 어두운 톤을 균형 잡으려는 시도라고 추측합니다.
이야기 속의 유바흐의 역할은 아직 완전히 구체화되지 않았습니다.
팬들이 더 많은 것을 원하게 만든 애니메이션 드롭 힌트
퀸시의 리더이자 천년혈전의 주요 적대자인 유바흐는 블리치 역사상 가장 강력한 적 중 하나입니다. 애니메이션은 그의 힘과 위협을 잘 묘사하지만, 그의 배경 스토리와 동기에 대한 더 복잡한 세부 사항 중 일부는 생략되거나 무시됩니다. 만화에서는 유바흐와 그의 퀸시 부하들과의 관계와 그의 군대 내의 복잡한 위계에 중점을 둡니다. 특히 하슈발트와의 상호 작용은 그의 전략적 사고와 주변 사람들을 조종하는 방식에 대해 많은 것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상호 작용은 유바흐의 캐릭터를 강력한 존재일 뿐만 아니라 두려움과 충성심을 모두 불러일으키는 조종적인 리더로 보여주는 데 중요합니다. 애니메이션은 그의 압도적인 힘을 보여주지만 이러한 내부 정치적 역동성의 대부분을 생략하여 유바흐가 만화 속의 캐릭터에 비해 덜 다층적으로 느껴지게 했습니다. 이치고와 유바흐의 더 깊은 연결은 애니메이션에서도 언급되지만 만화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완전히 탐구되지는 않았습니다. 이치고의 혼합된 유산과 그것이 유바흐의 계획과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한 폭로는 천년의 피의 전쟁에서 가장 흥미로운 전환 중 일부이며, 애니메이션은 이러한 연결을 암시하지만 아직 만화만큼 이 전설에 깊이 파고들지 않았습니다.
'Com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블리치 만화는 다시 읽으면 더 좋은가 (1) | 2024.10.07 |
---|---|
퓨처라마의 베스트 앤솔로지 에피소드는 스타트렉 배우의 가장 상징적인 역할을 패러디했습니다. (2) | 2024.10.07 |
Bleach: Thousand-Year Blood War가 만화에서 빠진 부분(지금까지) (2) | 2024.10.06 |
블리치: 천년의 피의 전쟁 만화는 아직도 읽을 가치가 있을까? (1) | 2024.10.06 |
블리치 천년혈전 3부가 애니메이션 최종화인가? (2) | 2024.10.06 |